top of page

설교요약노트

주일예배

/

작성자

/

2024년 3월 17일

이진구

받은 은혜

/

평균 평점: 5 /5

하나님의 자비로

브라이언 채플 목사님

로마서 12:1-2


로마서 12장1.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
2.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

설교 요약

이 세상의 어두움의 세력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. 우리는 먼저 중동지역을 생각하게 됩니다. 과연 중동으로부터 선한 것이 나울 수 있을까? 많은 중동 사람들이 주님의 자비로 그리스도를 믿게 되었습니다. 최근 가장 많은 믿음의 부흥이 일어나는 곳은 이란입니다.
우리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. 토마스선교사의 순교로 이 땅에 하나님의 자비로 주님의 복음이 전해졌습니다.

우리를 사망의 몸에서 구원하실 분은 그리스도이십니다. 그 어떤 것도 우리를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습니다. 익것이 하나님의 자비입니다.
우리는 이러한 하나님의 자비에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요? 우리는 우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바쳐야 합니다. 그 말의 이면에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기뻐하시고 거룩하게 생각하신다는 것입니다. 그 이유는 우리 자시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비로 인한 것입니다. 하나님의 자비는 하나님을 섬기며 살아갈 수 있는 동기가 됩니다. 또한 하나님의 자비는 우리에게 힘과 능력을 줍니다. 그 능력으로 우리는 기쁨으로 하나님을 섬길 수 있습니다. 하나님은 우리에게 자비 베푸시길 기뻐하십니다.

마음을 새롭게 한다는 것은 단지 생각을 새롭게 한다는 것이 아닙니다. 하나님의 자비로 인해 우리는 모든 것을 하나님의 뜻을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주십니다. 또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할 수 있는 능력도 주십니다. 더 이상 이 세대를 본받지 않게 됩니다. 하나님의 자비와 긍휼하심으로 그 능력이 생기는 것입니다.

느낀점

-놀라운 예수님의 자비가 어둠과 고통과 부끄러움을 덮어주시고 억압과 고난받는 영혼들이 그리스도께로 나아오게 하십니다.
-하나님의 자비로 우리의 죄와 실패와 결점을 용서하시고, 능력 주시어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거룩한 삶을 살게 하십니다.

​결단과 적용

하나님의 자비에 감사하며 내 자신의 의나 능력이 아닌 오직 주님께서 주신 의와 능력으로 하나님을 섬기고 이웃을 섬기는 삶을 살겠습니다.

bottom of page